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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 재난대비 국민행동요령 책자 발간

행정복지센터․마을회관․유관기관 등에 비치

장성,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호평’
장성군이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관리에 관한 알찬 정보들을 비대면으로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군은 지난달 16~30일 유튜브‧카카오 채널을 통해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교육 대상은 장성에 등록된 임산부로,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40명을 선착순 모집했다. 임산부 건강교육과 영유아 아토피 예방법 등 임신, 출산, 육아에 관한 다…
장성군 ‘100원 행복택시’ 대상 마을 확대
장성군이 ‘100원 행복택시’ 대상 마을을 대폭 확대한다. 군은 행복택시 전용 카드도 지급해 주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한층 높일 방침이다. ‘100원 행복택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들이 100원만 내면 면소재지까지 택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차액은 군에서 부담한다. 대중교통 이용이 불편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
장성 황룡강 노란꽃장터, 축제기간 6천여만 원 수익 ‘대박’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기간 운영된 ‘황룡강 노란꽃장터’가 약 6천만 원의 수익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황룡강에서 열린 (洪)길동무 꽃길축제는 30년 전통의 홍길동 축제와 황룡강 봄꽃이 만난 장성 봄 축제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인 지난 20~29일 개최됐다. 일상회복에 발맞춘 소규모 공연과 전시, 체험행사로 고른 호응을 이끌…
장성, 아열대작물 ‘레몬’ 재배 중심지 도약
장성군이 아열대작물 ‘레몬’ 재배의 중심지로 새롭게 부각될 전망이다. 군은 최근, 사업비 29억 원 규모 전남도 ‘2022년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신소득 원예특화단지 조성사업은 고소득 시설원예작물을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단일 품목으로 3헥타르(ha) 규모 이상 단지화가 가능한 곳을 지원한다. 지난 2…
“장성 시민정원사, 황룡강 꽃 지킨다”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들이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기간 꽃 지킴이로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축제의 주인공은 강변을 화려하게 수놓은 봄꽃이다. 금영화, 노랑꽃창포, 꽃양귀비 등 알록달록한 꽃들이 황룡강 주변을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다. 관광객이 몰릴 경우, 강변길마다 사진 촬영하는 사람들이 많아 자칫 꽃밭이 훼손될 수 있다. 이에 시…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홍보 화제
장성군이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파가 집중되는 광주송정역에서 ‘장성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는가 하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를 진행하는 등 SNS 홍보에도 팔을 걷었다. 먼저, 장성 관광 홍보관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광주송정역 2층 대합실에서 열렸다. 지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장성 황룡강…
장성군-농진청 온난화대응연구소 간담회
장성군이 최근 농촌진흥청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와 간담회를 갖고, 양 기관 간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온난화대응농업연구소는 기후 변화에 대비해 아열대작물 재배 기술을 중점적으로 개발하는 곳이다. 이곳에서 연구된 결과는 국립아열대작물실증센터를 통해 전국 농업 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실증 과정을 거친다. 앞서 장성군은 지난 2…
장성, 우리쌀 가공기술 지역주민에 전수
장성군이 4일부터 ‘우리쌀 가공기술 지역리더 교육’을 추진한다. ‘우리쌀 가공기술 지역리더 교육’은 청년 창업 농업인과 급식관계자 등에게 우리쌀 가공기술 습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총 20시간(5회) 과정으로, 오는 4일 개강해 매주 수요일마다 강의를 연다. 원료 전처리 과정부터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 공정을 현장에서 직접 배우고 익…
장성군, 스마트 미래도시 향한 힘찬 ‘첫 걸음’
장성군은 26일 디지털 트윈국토 시범사업 착수보고회를 열었다. 임윤섭 장성부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 실무추진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과 의견 청취 시간을 가졌다. 디지털 트윈국토 사업은 현실과 똑같은 가상 세계를 3차원으로 구현해 시뮬레이션 함으로써 도시에서 발생 가능한 다양한 문제를 예측해 보는 기술이다. 교통, 관광, 도…
장성군 “SNS 활용한 관광 마케팅 전략 돋보이네”
장성군이 SNS를 활용한 바이럴 관광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고 있어 이목을 끈다.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은 소비자들의 힘을 빌려 제품이나 기업을 알리는 마케팅 전략이다. 소위 ‘입소문’이 나는 것을 활용하는 방법으로, 요즘에는 SNS를 매개체로 폭넓게 쓰인다. 장성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 황룡강과 장성호 수변길, 축령산 편…
“성큼 다가온 일상회복”…장성군, 방역 상황 재점검 2022.04.19
장성군, 황룡강 3.2km 구간 봄꽃 식재 2022.04.12
장성군, 품목별 영농교육 추진…“농업경쟁력 한층 높인다” 2022.04.10
장성군, 법인지방소득세 집중 신고․납부 기간 운영 2022.04.05
장성,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나서 2022.03.29
장성군, 시장격리 유찰분 농가 잔여분 2천260톤 자체 매입 시작 2022.03.27
장성군 북하면, 품격 있는 문화․예술 고장으로 재탄생 2022.03.22
장성군, 7억 원 규모 양봉농가 지원사업 추진 2022.03.20
장성군 농촌신활력플러스 조직체 하동 방문 2022.03.15
장성, 식품·공중위생업소 환경개선 지원 2022.03.08
장성군, 전국 최초 ‘스마트 농기계 관리 시스템’ 구축 2022.03.06
장성군, 국비 3억 4천100만 원 확보…“먹거리 복지 확대한다” 2022.03.02
“나라는 군인이, 군인은 장성군이 지킨다” 2022.02.22
장성, 일상회복지원금 소비 SNS 인증 이벤트 2022.02.20
장성군 ‘서삼사랑택시’ 지원 대상 확대 2022.02.15
장성군, 식량산업 발전 위한 교두보 마련 2022.02.08
장성군 농산물 직거래장터 ‘수변길마켓’ 운영자 모집 2022.01.25
장성군, 귀농․귀촌인-원주민 화합에 ‘앞장’ 2022.01.19
장성군, 2022 농림 보조사업 설명회 열어 2022.0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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